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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가지 다량영양소(단백질,탄수화물,식이지방)의 올바른 섭취 방법을 공개 합니다.

 

오늘 소개할 글은 근육을 만들거나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중요한 다량영양소의 올바른 섭취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제가 소개할 것은 단백질,탄수화물,식이지방에 대한 올바른 섭취 방법을 포스팅 할 것입니다. 흔히들 근육을 키우거나 체중감량을할 때 단백질은 얼마나 섭취를 해야하며 탄수화물은 어느 시간에 무엇을 먹어야 하며 지방은 어떤것을 피해야 하는지 대부분 잘모르고 계시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일반인 이라면 그냥 마음 가는대로 요리를 준비하며 눈대중으로 음식을 하기 때문이죠.하지만! 근육 운동이나 다이어트 운동으로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는 제일 중요한 것이 이 다량영양소 즉, 단백질,탄수화물,식이지방의올바른 섭취 방법을 모른다면 낭패를 볼 수가 있습니다.

체계적으로 음식 관리를 하지 않는 사람들의 질문 특징중에 하나가

" 왜 저는 조금 먹는데 살이 빠지지 않는 걸까요?? 왜 근육 운동을 매일 하는데 근육이 빨리 자라지 않을까요?"

이러한 질문들을 많이 합니다. 왜 그러냐구요?? 당연히 운동이나 음식에서 방법이 잘 못 되었기 때문이죠~

라고 말하면, 그거야 알지만... 그럼 왜 물어 보시는 건가요?? 아는데 왜???

흔히들 운동은 체계적으로 해야 한다 뭐 어쩐다 이런 말을 많이들 하는데요~ 말만 그렇게 하시지 마시고,

실천으로 옮기셔야 합니다. 그래야만 빠른 다이어트 효과와 근육 성장을 여러분께 가져다 주실 수 있을 겁니다.

 

 

 

1. 단백질


>> 체중 0.45kg 당 1g의 단백질을 매일 섭취하라.

>> 운동 전 후에 단백질을 충분히 먹어라.

>> 1일 단백질 섭취량을 균일하게 나눠 여러번에 걸쳐 섭취하라.

 

 

 

2. 탄수화물


>> 체력 보충에 필수다.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소화속도가 느린 오트밀, 과일, 통밀 제품을 먹어라.

>> 저녁에는 탄수화물을 피하라. 체지방으로 쌓일 위험이 높다.

>> 다이어트 시 탄수화물을 밥으로 대처 하려면 현미밥을 먹는다.

>> 다이어트 및 시합을 앞두어 체지방을 커팅 해야 한다면 고구마로 대처한다.

 

 

 아래의 오트밀은 유명한 제품만 모아 보았다.

 

3. 식이지방


>> 불포화지방, 다가불포화지방,포화지방을 골고루 섭취한다. 모두 근육성장을 돕는다.

     (단, 몸에 좋은 지방을 중점적으로 먹어라.)

>> 하드게이너는 지방을 활용해 칼로리 섭취량을 늘려라. 체구가 큰 사람(내배엽)은 지방 섭취량을 낮게

     유지하라 (1일 칼로리 섭취량의 10~15%를 지방으로 섭취)

>> 몸에 좋은 지방이 풍부한 아보카도, 견과류, 심해어, 올리브 오일, 카놀라 오일을 선택하라.

>> 계란, 유제품, 고기를 통해 적절한 양의 포화지방을 섭취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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