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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생활 다이어트- 집안일도 하고 살도 빼고 일석이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생생활에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하려고 헬스장이나 휘트니스센터를 찾고는 하는데요~ 이러한 곳을 다니지 않아도 얼마든지 집에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단, 부지런해야 겠죠?? 왜냐구요? 오늘 포스팅 할 것은 일상생활 다이어트 이기 때문이죠~ㅋ 주부나 일반 사람들이 집에서 일상적으로 하는 일로 인해서 칼로리를 소모 시키고 특별하게 운동을 하지 않아도 몸매를 유지시킬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 입니다. 살도 빼고 집안도 깨끗해 지며 부지런해 지는 방법이기도 하죠^^ 어느 체육관을 나가더라도 어떠한 운동을 하더라도 게으르다면 다이어트에 성공 할 수 없습니다. 부지런한 사람만이 살아남는 것이죠~ 이런 속담이 있죠~ 

오늘 게으른 자는 영원히 게으르다.

 

 

 

 나이가 들면 체지방도 많이 몸에 축척이 되고 기초대사량이 자연스럽게 감소하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주부들은 살이 쉽게 찌게 되고 힘들게 운동을 하고 나면 지쳐서 따로 운동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겁니다. 남편들도 밖에서 일을 하면서 힘이 들겠지만 가사 일 또한 그리 만만하게 봐서는 안되는 것이지요. 주부들의 가장 큰 문제점은 아이들이나 남편들이 먹다남은 음식을 버리기 아까워서 자꾸 먹게 되는 건데요~ 그러다 보면 당연히 몸매 관리가 잘 되지 않고 살이 찌게 되는 원인으로 바뀌게 되는것이죠.

이제 저와 함께 일상생활에서 집안일도 하고 살도 빼고 일석이조인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1. 손걸레질하기 (30분/162칼로리)

주부들이 자주 하는 가사 일 중에서 손걸레질이 가장 힘을 많이 쓰는 일입니다. 우선 걸레를 ㅁ자로 접어서 양손으로 걸레를 잡고 팔을 쭉 폈다가 힘껏 당겨 줍니다. 그러면 팔뚝살을 뺄 때 효과적인 운동으로 바뀌게 됩니다. 청소도 청소지만 팔을 펴고 당길때 팔에 힘을 주어 운동을 한다는 생각으로 정확한 자세를 유지 하여 칼로리 소모를 극대화 시킵니다. 아래의 김사랑 걸레질 운동법을 따라하시면 더욱 더 효과적입니다.

 

 

 

 

 

 2. 침대정리 및 이불털기(6~7분/40칼로리)

아침에 일어나면 대부분 자식들의 이불을 많이 정리를 해주는 주부들이 많습니다. 물론 자신의 이부자리도 정리를 해야 겠지만 아이들의 방을 오히려 청소를 더 많이 할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침대의 이불을 정리하기 전 배란다로 나가서 이불을 몇번씩 털어 줍니다. 그럼 이불속에 있는 먼지나 진드기들이 많이 사라질 뿐더러 광배근(겨드랑이 아래쪽 등 근육)이나 어깨 팔 등을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3. 빨래널기(10분/21칼로리) 빨래개기(10분/24칼로리)

아이들을 키우는 집안에서 가장 골치거리가 바로 빨래를 빠는것과 빨래를 개는 것인데요~ 빨래를 널고 빨래를 개는것을 10분씩 하였을 경우에 50칼로리 정도를 소모 시킬 수 있습니다.

 

 

 

 

 

 4. 설거지(10분/23칼로리)

설거지를 하면서 몸을 곧게 펴고 발 뒤꿈치를 들었다 내렸다가를 반복하면 종아리 근육을 자극시켜 종아리 살을 뺴는데 도움이 되며 발목을 얇게 만들어 주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설거지만 하는것도 좋지만 위와 같은 방법으로 종아리 운동을 추가 하였을 경우 칼로리 소모는 더욱 더 많이 일어 나겠죠??

 

 

 

 5. 청소기 돌리기(10분/23칼로리)

대부분 사람들은 청소기를 돌릴때 허리를 굽혀서 많이들 청소기를 돌리는데요~ 우아하게 걸으면서 복부에는 항상 긴장을 하며 힘을 주고, 상체는 곧게 펴서 복부에 긴장이 풀리지 않도록 유지를 시켜 준다면 복부 및 등 근육의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위의 5가지 집안일은 주부들이 일상생활에 항상 하는 것이며, 위의 내용을 하루에 모두 실행하였다면 272+A 가 되는 것입니다. 왜 플러스 알파가 들어가냐구요? 위의 집안일을 할때 추가 동작이 들어가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는 더 플러스가 되는 것이죠~ 예를 들어 설거지를 하면서 종아리를 들었다 내렸다 반복하는 것처럼 말이죠^^ 그럼 이제 주부님들 집안일을 하면서 다이어트 및 몸매관리에 신경써 보시기 바랍니다 ^^

깨끗한 환경도 만들고 다이어트도 해서 남편에게 사랑받는 여자가 되시기 바랍니다.

300칼로리 소모? 무시하지 마세요. 걷기 2시간은 하셔야지 300칼로리를 소모 할 수 있답니다.

계단오르기는 40분은 하셔야지 300칼로리를 소모 할 수 있구요~ 이래도 300kcal가 적다고 생각 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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