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 및 핸드폰 통신비 및 전화요금 효울적으로 줄이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핸드폰 통신비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게요. 요즘 스마트폰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기본 5만원 이상은 나오실 거라 생각합니다. 아무리 적은 요금제를 쓰더라도 기본 5만원은 나오더라구요~ 살면서 돈을 안쓸수는 없지만 매번 사용하면서도 전화요금은 유난히 아깝다고 느껴집니다. 그리고 관리도 잘 안되죠~ 조금만 노력을 한다면 통신비 1만원은 거뜬히 아낄 수 있는데 말이죠~ㅎ 그럼 이제 핸드폰 통신비 및 전화요금 효율적으로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화를 마치면 종료 버튼 꼭 눌러주기.

 

상대방과 전화통화를 한 후 전화를 끊을때 상대방이 전화를 끊을 때까지 기다리는 분들이 계시고는 합니다.

이럴 경우에 5~10초 정도 통화가 지속되기 때문에 휴대폰 사용 요금이 그만큼 더 사용을 하는 것이며, 확실히 종료된것을 확인 하느라 이동 통신사와 전파가 10초정도 더 오가게 되기 때문입니다. 5~10초 정도의 통화가 지속되게 되면, 10원~20원정도의 통화료가 더 나가게 되기 떄문에 하루에 5~10통화를 한다면 100~200원이 요금이 추가가 되기 때문에 요금 낭비가 이루어 지게 됩니다. 한달이면 3천원에서 6천원이 더 나가게 되기 때문에 1년이면 7만2천원이라는 돈이 더 나가게 됩니다. 결코 적은 돈은 아닙니다. 요즘에 적금넣어서 이자 받으려고 하시는 분들 금리가 2프로 정도 밖에 안됩니다. 이자도 좋지만 이러한 요금도 아껴주시면 더욱 더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무선 인터넷 사용 아끼기 및 생활화 하기

 

요즘 시대에는 일반 2g핸드폰을 많이 사용하지 않습니다. 거의 대부분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죠. 스마트폰은 인터넷이 되기 때문에 거의 대부분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인터넷 검색을 하는것이 의외로 데이터 용량이 커서 많은 데이터를 소모하게 됩니다. 자칫 잘못하면 요금제 이상의 데이터를 쓰게 되면서 자신의 요금제 금액보다 더 많은 금액이 나오게 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자신의 요금제를 다 쓰면 자동으로 차단되는 기능도 잘 마련되지 않고 있는게 현실이기 때문에 항상 요금 폭탄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죠 ..특히 인터넷 보다도 더 문제가 되는것이 스마트폰으로 드라마나,영화 같은 데이터 용량이 많은 것을 사용하는데 제일 문제가 됩니다. 잘 확인을 하지 않고 영화나,드라마를 보았을때 적게는 500mb~1GB 까지 소모하게 되는데요~ 영화나 드라마 또는 지속적으로 인터넷 검색을 사용을 해야 될 경우!! 와이파이를 꼭 사용을 하시고~ 되도록이면 컴퓨터나 TV로 정규방송 및 데이터의 손실이 없는 것으로 사용 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 어플의 업데이트는 와이파이 환경에서 자동으로 업데이트 하도록 설정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아까운 문자 메세지 사용하기

 

사람들이 대부분 스마트폰을 이용하지만 통화량은 비슷합니다. 하지만 2g폰을 사용하던 때와 정말 틀린게 한가지 있는데요~ 바로 문자 메세지를 이용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카카오톡 같은 어플을 사용해서 문자 메세지 보다 더 좋은 기능을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문자 메세지는 찬밥신세 입니다. 대부분 스마트폰 요금제를 사용을 하게 되면 요금제에서 문자 메세지가 따로 나오게 됩니다. 어차피 요금제에서 나오는 문자이기 때문에 공짜가 아닙니다!! 제 돈으로 미리 사 놓은 문자 메세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용 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정말 공짜로 통신사에 돈을 주는거나 마찬가지 입니다. 가끔씩 한달에 한번씩 단체 문자로 지인에게 안부를 물어보는것도 괜찮은 방법이 아닐까요??^^

 

 

 

 

약정 할인 받기

 

인터넷뿐만 아니라 일반전화나 핸드폰도 장기적으로 계약을 하면 통화를 5%에서 15%까지 할인을 해줍니다. 무조건 오랫동안 계약을 하여 사용을 한다고 해서 통신비를 할인해 주는 것이 아니라, 약정 기간이 지나서 다시 재계약을 해야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 3년 약정을 하면 인터넷은 15%까지 할인이 되고 약정 기간이 끝난 후 다시 약정 계약을 하게 된다면 25%까지 통신비를 할인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적지만 모이면 큰 요금 놓치지 말기

 

사소하지만 인터넷이나 핸드폰 요금 사용 고지서를 인터넷이나 이메일로 받게 된다면 통신요금을 200원이나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달 사용하는 핸드폰 요금을 자동이체 해놓을 경우에 또 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는데요~ 신용카드로 자동이체를 해 놓을 경우 신용카드 포인트가 쌓이기 때문에 저같은 경우는 핸드폰은 신용카드 자동이체를 해 놓았기 때문에 5%가 포인트로 적립됩니다. 기본 7만원 정도의 핸드폰 요금을 내고 있기 때문에 3,500원이라는 돈이 포인트로 쌓이게 됩니다. 일년이면 42,000원이라는 포인트가 쌓이게 됩니다.

 

 

 

 

 

 너무 큰 요금제 사용하지 않고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 선택 및 변경하기

 

요즘에는 집전화도 잘 나와서 인터넷도 사용이 되게끔 나오는데요~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고, 집 전화로도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으며, 또 가정에 PC가 마련되어 있고 요즘은 공짜로 사용 할 수 있는 와이파이도 정말 많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데이터를 다 사용을 하지 못하고 다음 달로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잘 선택하면 최소 1만원의 핸드폰 요금을 아낄 수 있지 않을까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