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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디빌딩] 상급 훈련 수칙 보디빌딩 기술에 대해 알아보자.[3]

 

▶ 강제반복

 

반복수를 강제로 더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 중 하나는, 반복수를 계속 할 수 있도록 당신의 운동파트너가 살짝 들어 주는 것이다. 그러나 이 방법은 선뜻 하기란 고민해야 할게 있는데 파트너는, 자신이 얼마나 힘을 줘서 들어줘야 할 것인지, 당신이 혼자 힘으로 정말 얼마나 할 수 있는지, 실제 당신이 어느 정도의 도움이 필요한지,알 수 있는 실제적인 방법이 없기 때문이다. 휴식/일시정지 훈련이라고도 불리는, 그런 종류의 강제 반복을 더 선호한다. 상당히 무거운 중량으로 한 세트를 실패지점에 이를 때까지 한다. 그리고는 멈추고, 중량을 늘어뜨리고 단 몇 초만 있다가, 억지로[강제로] 반복수를 추가로 더 하는 것이다. 그리고 또 몇 초간만 쉬고 억지로 반복수를 더 해 나간다. 이 방법은 운동 직후 근육의 초기회복을 이용한 것인데, 이 초기회복을 이용하면 반복수를 몇 회 더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너무 오래 쉬게 되면, 지친 근섬유들 너무 많은 숫자가 회복되어, 새로운 근섬유를 자극하는 대신에 피로에서 회복한 근섬유를 사용하는 데 그치고 만다. 궁극적인 휴식/일시정지 강제반복을 위해서, 중량을 잠시 내려놓았다가, 다시 들어올려 추가로 반복수를 더 하는 방법으로 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친-업 같은 운동을 할 때, 반복수를 최대한 하고, 철봉을 놓고, 순간적으로 쉰 다음, 다시 억지로 좀 더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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