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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디빌딩] 상급 훈련 수칙 보디빌딩 기술에 대해 알아보자.

 

▶ 충격수칙

 

충격수칙은 글자 그대로 신체에 충격을 주는 것인데, 운동의 여러 다양한 면을 변화시켜 신체를 불시에 기습해서 놀라게 하는 것이다. 우리 신체는 놀라울 정도로 적응력이 좋아, 말도 지쳐 쓰러질 정도의 작업부하에도 적응할 수 있다. 그러나 항상 같은 종류의 스트레스를 항상 똑같은 방식으로 신체에 가하면, 신체가 이에 적응하게 되고 그러면 심지어는 아주 강도 높은훈련이라도 그 반응은 기대에 못 미칠 것이다. 신체에 충격을 가하는 방법으로는, 평소보다 더 무거운 중량으로 훈련하거나, 반복수나 세트수를 더 많이 하거나, 속도를 내어 훈련하거나, 세트 사이 휴식시간을 줄이거나, 생소한 운동을 하거나, 운동 순서를 생소하게 바꾸거나, 또는 다른 훈련 수칙을

사용하는 것이다.

변화 자체만으로도 신체에 충격이 되는 경향이 있다. 심지어는, 새로 하는 익숙하지 않은 워크아웃이, 이미 적응된 워크아웃보다 더 힘든 게 아니라 하더라도 말이다, 그러나 근육이 더 크고 강하고 풍융하고 단단하고 명확해지도록 근육에 충격을 주지 않고서는 더 이상 진척을 이루기 어려운 시점이 올 것이다.

 

 

 

 

좋은 예)

비하인드 넥 프레스, 덤벨 프레스, 인클라인 덤벨 프레스, 등을 1주일에 한번 파워 트레이닝을 하는 것이며

금요일날 대채적으로 초 중량으로 과하게 파워트레이닝을 하고 토요일날 충분히 휴식을 취해 주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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