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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브라더스 상급자 훈련 프로그램 루틴 1일차 - 맨몸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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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바브라더스 상급자 훈련 프로그램 루틴 1일차 - 맨몸운동 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아직 중급 훈련프로그램도 다 올리지는 못하였으나 제 블로그를 사랑해주시는 여러분들의 성원으로 꾸준히 이어갈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어떤 분이 바브라더스 상급자 훈련 프로그램 루틴이 너무 궁굼하다고 요청을 하셔서 이렇게 중급자를 아직 남겨두고 상급자부터 1일차만 우선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추가 요청이 있다면 상급자를 계속 할 것이며 , 1일차는 맛보기일 뿐입니다~ 2일차 3일차가 되면 더욱 더 힘들기 때문에 너무 무리하게 바브라더스 상급자 훈련 프로그램 루틴을 따라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아무리 맨몸운동이라 하지만 상급자 프로그램 입니다. 지금 상급자 포스팅을 한번 해보고 요청하시는 분들이 계속 있을 시 추가로 계속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총 2~3 싸이클

 

REGULAR PULL UPS / 레귤러 풀 업 50회

WIDE GRIP PULL UPS / 와이드 그립 풀 업 50회

DIAMOND PUSH UPS / 다이아몬드 푸쉬업 100회

WIDE CHIN UPS / 와이드 친 업 50회

MUSCLE UPS / 머슬 업 10회

DIPS / 딥스 100회

CLOSE GRIP PULL UPS / 클로즈 그립 풀 업 50회

 

글을 작성하면서도 생각하는건데 과연 위의 프로그램을 2~3 싸이클로 다 할 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 생각합니다.. 턱걸이 종류만 합쳐봐도 2~3 싸이클이면 400회에서 600회가 됩니다.

턱걸이를 10회도 하지 못하시는 분들이라면, 중급자를 계속 훈련 하시기 바랍니다. 

 

 

 

 

 

 

시작하기 전 아셔야 할 것은 간단합니다.

 

풀업 or 친업

 

 

이것에 대하여 간단하게 설명을 하고자 합니다. 얼마전에도 친업과 풀업의 차이점을 설명을 하였었는데요.

혹시 보시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서 한번 더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풀업과 친업의 차이는 무엇이라 생각 하시나요?

 

 

똑같이 광배근을 사용하는 운동이지만 칩업은 손바닥이 얼굴쪽을 향하게 바를 잡는 것이고 풀업은 손등이 자신의 얼굴쪽으로 향하게 잡는것이 큰 차이점 입니다. 또한 친업은 협력근이 상완이두근을 사용하는 반면 풀업의 협력근은 상완신근과 상완요골근이 사용되어 어떠한 그립을 잡느냐에 따라서 근육의 쓰임도 틀려진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1. 레귤러 풀 업

 

레귤러 풀 업은 보통 일반 풀 업과 다름 없습니다.

 


 

2. 와이드 그립 풀 업

 

손등이 자신의 얼굴쪽으로 향하게 바를 넓게 잡고 턱걸이를 하는 것입니다.

 


 

3. 다이아 몬드 푸쉬업

 

양 손바닥을 다이아몬드 형태로 놓고 바닥에 엎드려 자세를 취하여 푸쉬업을 하는 것입니다.

 


 

4. 와이드 친 업

 

손바닥이 자신의 얼굴쪽으로 향하게 바를 넓게 잡고 턱걸이를 하는 것입니다.

 


 

5. 머슬 업

 

이것이 바브라더스 운동중에 제일 문제가 되는 운동입니다. 가장 어렵기 때문이죠~

중급자 프로그램을 계속 보셨던 분들이라면 머슬업이 어떤것인지 잘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경험해 보셨으리라 생각하구요~  

 

 

머슬 업 1회도 되지 않는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머슬 업을 대채하는 운동이 있습니다.

 

머슬업 1회 = 턱걸이 4회 + 딥스 4회

 


 

6. 딥스

 

가슴 하부와 상완삼두근 운동이며 평행봉 운동과 똑같다 생각 하시면 됩니다.

 

 

 


7. 클로즈 그립 풀 업

 

양쪽 손등이 자신의 얼굴쪽을 바라보게 바를 좁게 잡고 턱걸이를 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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