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머신 딥 vs 벤치 딥 - 두 삼두근 운동 중 근육 성장에 더 효과적인 운동은 ?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두근 운동의 머신 딥과 벤치 딥에 대해서 한번 알아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삼두근 운동은 정말 많은 운동이 있죠~다관절 운동과 다중관절 운동을 합치면 정말 삼두근이 참여하지 않는

상체 운동은 등 운동과 이두근 운동 몇가지 빼고 전부다 삼두근을 참여시켜 운동을 할 것입니다.

삼두근의 크기는 이두근 보다 훨신 크며 근육의 머리가 세개로 이루어져 삼두근이라고 불립니다.

그 중에서도 머신 딥과 벤치 딥은 정말 비슷한 운동중에 하나 인데요~ 하지만 머신 딥은 머신 기구를

사용해야 하고 벤치 딥은 자신의 체중을 사용하여 운동을 하는 것이 가장 큰 차이점이긴 하죠~

둘 중에 어느것을 선택 할 것인지는 여러분들께 달려 있습니다. 아래의 글에서 두 삼두근의 운동 중

근육 성장에 더 효과적인 운동이 어느것이라고 하더라도 여러분들은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택해야 할 것입니다.

그럼 이제  두 삼두근 운동 중 근육의 성장에 더 효과적인 운동은 무엇인지 한번 여러분들과 보도록 하겠습니다.

 

 

 MACHINE DIP(머신 딥) vs BENCH DIP(벤치 딥)

 

VS

▒ Machine dip 머신 딥 ▒ 

 

대부분의 딥 머신에는 벨트가 장착되어 있다. 머신 딥은 사람들에게 잊혀졌던 보석같은 운동 중 하나다. 격렬한 삼두근 운동이기 때문에 이 운동의 수많은 장점 중 하나는 균형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목표 근육을 자극하는 데에 더 많이 집중할 수 있고, 직립 벤치는 운동 중에 완벽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게 돕고, 안밖으로 회전하는 손잡이를 신체 사이즈에 맞춰 삼두근을 정확하게 자극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대부분의 시트는 상하로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기구를 키에 맞게 설정하기만 하면 된다.반복 사이에 중량판이 바닥에 닿으면 안되기 때문에 시트를 충분히 높게 조정하라. 적절한 높이를 찾는 데에는 몇 번의 시행착오가 필요할 것이다.

▒ Bench dip 벤치 딥 ▒ 

 

대표적인 삼두근 운동인 벤치 딥은 스컬크러셔, 오버헤드 익스텐션 그리고 프레스다운으로 이어진 힘든 운동들을 마무리하는 데 뛰어난 운동이다. 어깨에 부상위험이 많은 이들에게는 이 운동이 힘들 수 있지만, 어깨가 온전한 이들에게도 너무 깊게 내려가서 목표 부위인 삼두근에 긴장을 잃고 부상을 입는 경우가 많다. 팔이 90도가 될 때까지 엉덩이를 낮췄다가 팔을 쭉 뻗으면서 위로 올라오며, 체중만 사용해서 실패지점까지 반복해야 한다. 만약 트레이닝 파트너가 있고 운동의 강도를 높이고 싶다면 삼두근에 과부하를 주기 위해 무릎 위에 중량을 올려 놓고 실시한다. 중량을 사용하여 한 세트가 끝나면 파트너의 도움을 받아 중량을 내려놓고 몇 회 더 반복한다.

 

 

 

 

 


승 리 : MACHINE DIP 머신 딥

 

앞서 언급했듯이 머신을 사용하면 균형에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최대 중량으로 목표 근육에 과부하를 줄 수 있으며, 파트느 없이도 안전하게 운동 할 수 있다. 머신은 핀을 사용하기 때문에 혼자서 운동할 경우 드롭 세트나 휴식-정지 같은 강도 높은 테크닉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반면에, 벤치 딥은 체중만 사용할 수 있는 단점이 있다. 중량을 사용한 벤치 딥과 비교해도 머신 딥은 지치면 앞으로 몸을 숙여서 삼각근과 흉근의 도움을 받아 몇 회 더 반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삼두근 근육 성장 면에서 머신 딥이 간발의 차이로 승리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