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이어트 중인데 살이 안빠져요 [ 체중 감량이 안되는 원인 ]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이어트 중에 살이 빠지지 않는 원인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이 여름을 대비해서 다이어트를 결심하거나 혹은 건강에 이상 증세나 문제가 생겨서 다이어트를 결심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 분들 중에는 "다이어트 중인데 살이 안빠져요" 라는 질문을 많이 합니다. 이런 증상이 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운동을 열심히 하지 않아서? 물론, 그런 이유도 있겠지만 몇가지 생활 습관에 문제가 있어서 살이 안빠지는 이유도 있을 듯 합니다. 요즘 여자들이 성형을 많이 하는데 살을 빼지 않고 성형을 하는 여자들을 보면 정말로 한심합니다. 진정한 성형은 다이어트인데 말이죠~그럼 이제 다이어트 중인데 살이 안빠져요 라고 질문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체중 감량이 안되는 원인을 몇가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규칙적인 식습관이 이루어 지지 않을 때 - 끼니를 거를 경우

다이어트의 기본은 끼니를 거르지 않고 세끼를 꼬박 꼬박 잘 챙겨 먹는 것입니다. 요즘 1일 1식도에 대해서도 많이들 관심을 가지고는 하는데요~ 사람이 먹고 살아야지 굶어가며 다이어트를 하기에는 정말 힘이 듭니다. 1일 1식을 하면 기본적인 칼로리 섭취량은 줄어들게 되지만 잘못된 식단을 사용 할 경우 살이 금방 찌는 체질로 변하게 될 위험이 있습니다. 식사량을 급격하게 줄이거나 굶는 다이어트는 아침 식사를 하지 않는 것 보다 심한 기아 상태가 되기 때문에 몸이 잘 적응을 하지 못합니다. 이런 생활 습관이 지속되게 된다면 오히려 조금만 먹어도 살이 쉽게 찌는 체질로 바뀌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이 바로 요요현상 입니다. 그리고 아침을 거를 경우에 점심에 폭식을 할 경우가 많고 저녁을 거를 경우에 밤 늦게나 새벽에 배고픔을 이기지 못하여 결국 야식을 섭취할 경우도 늘어나게 됩니다.

 

 

 

 

 

2. 빨리 먹는 습관

사람들은 음식을 섭취할 때 유독 빨리 먹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거의 삼키듯이 말이죠~ 몇번 씹지도 않고 꿀꺽 삼켜 버리는 습관이 문제가 되는데요~ 사람의 뇌는 음식을 먹으면서 포만감이 든다는 명령을 몸에 내리게 되는데요, 빨리 먹게 되면 이러한 신호를 보내기도 전에 자신의 몸에 음식물이 가득차 있을 것입니다. 어떠한 연구결과에서 보면 한번에 30번씩 씹으면 음식을 섭취한 전체 칼로리의 15%정도를 덜 섭취하는 샘이라고 하더라구요~ 다들 음식을 꼭꼭 씹으며 천천히 먹는 습관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물도 씹어서 드세요 ㅋ  

 

 

 

 

 

3. 저녁 늦게 운동을 한다.

너무 늦은 시간에 운동을 할 경우에 수면에 방해가 될 뿐더러 늦은 시간에 운동을 함으로써 평균 수면시간 8시간 이하로 줄어들게 된다면 신신대사가 느려지고 호르몬 변화를 일으키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방해가 됩니다. 몸이 피곤하게 되면 더 많은 음식을 요구하게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너무 늦은 시간에는 운동을 하지 않고 어쩔 수 없이 늦은 시간에 해야 한다면 취침전 2시간 전에는 운동을 끝마치며 수면은 7시간정도는 잘 수 있도록 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근육을 회복하고 성장하기 위해서 12시 이전에는 취침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4. 다이어트를 위해 채소만 먹는다.

많은 여자들이 다이어트를 할 때 살을 빼려고 샐러드 위주로 음식을 섭취하고는 합니다. 하지만, 다이어트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방법입니다. 식이섬유만 섭취를 한다고 해서 다이어트를 완성시킬 수 는 없다는 말이죠~ 채소를 많이 먹더라도 단백질,탄수화물이 적절하게 섞여 있는 샐러드로 바꾸어 드시기 바랍니다.

 

 

 

 

 

 5. 물을 많이 먹지 않는다.

운동을 하면서 물을 먹게 되면 하루 총 음식 섭취량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고 식욕 억제도 가능합니다.

운동을 하다 보면 체온이 많이 올라가기 때문에 체력이 급격하게 떨어지게 되는데 물은 체온을 낮춰 주고 운동능력을 향상 시켜 줍니다. 그리고 물을 마시면 몸에 있는 노폐물이 빠지게 되며 건강에도 도움이 되며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물 섭취량 : 자신의 몸무게 x 2.2 / 2 x 30 = 하루 물 섭취량

60kg을 기준으로 계산 하였을 때

60 x 2.2= 132

132 / 2= 66

66 x 30 = 1980ml 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