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녀 상관없이 운동하는 30일 복근운동 프로그램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녀 상관없이 운동하는 30일 복근운동 프로그램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누구나 살면서 한번쯤은 식스팩이나 혹은 여자라면 11자 복근을 원하고 있을 겁니다. 하지만, 결코 쉬운 일은 아니죠~ 평생을 살면서 식스팩을 여러번 가지는 사람들도 있을것이고 죽을때까지 한번도 식스팩이나 11자 복근을 가져본 사람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살면서 이런 몸매 한번쯤은 가져보고 사진으로 남겨봐야 되지 않을까요?

그럼 이제 여러분들을 위해서 남,녀 상관없이 운동하는 30일 복근운동 프로그램을 시작해 볼게요~ㅎ

 

 

 

 

 

 위의 30일 복은운동 프로그램이 보이시나요? 위의 프로그램은 총 4가지의 운동 방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운동강도가 늘어나는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이해 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구성도 매우 좋아서 페이스북이나 이런곳에도 널리 퍼지고 있습니다. 오늘부터 한달동안만 하루도 빠지지 않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화이팅!!ㅋㅋ

 

 

 

 

 싯업 (Sit-ups)

 

 

누구나 쉽게 운동할 수 있는 복근 운동입니다. 윗몸일으키기 라고도 하죠~

등을 둥글게 구부리면서 올라 온다고 생각 하면 됩니다.

복직근 전체를 자극 시킬 수 있는 운동입니다.

 

 

 

 

 

 크런치 (Crunches)

 

 

위의 동영상의 제목은 수건 싯업이라고 되어 있는데 원래 저 동작은 크런치 입니다.

하지만 크런치 동작도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위의 동영상 처럼 수건을 등 뒤에 깔아 놓고 크런치 동작을 했을 경우에 목에 부담은 줄이고 복근에 자극을 줄 수 있어서 좋은 정보 인것 같습니다. 크런치 동작은 주로 상복부에 자극을 줍니다. 

 

 

 

 

 

 레그레이즈 (Leg raises)

 

 

레그레이즈 동작은 바닥에 누워서 다리와 몸통을 L자로 만들어 주면 됩니다.

허벅지에 너무 힘이 많이 들어가는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무릎을 살작 굽혀 줍니다. 다리를 내릴 때는 허리가 들리기 직전까지만 내뤄 주시면 됩니다. 다리를 내뤘을때 허리가 바닥에서 들린다 생각하면 복근에 힘것 힘을 주어 다리를 올려 줍니다. 하복부를 주로 훈련 시키는 운동입니다.

 

 

 

 

 

 플랭크 (Plank)

 

 

엎드려 뻗쳐 자세와 매우 비슷한 동작이죠?? 하지만 팔이 L자를 만들어 줍니다.

위의 프로그램에 정해진 시간대로 영상의 자세대로 10초~120초까지 버티면 됩니다.

복근에 자극을 주어 복근을 강화할 수 있는 운동 입니다.

 

 

확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 프로필사진 스치듯우리 위에 30일로 표가 있잖아요? 거기 써있는 숫자가 한셋트의 숫자인가요?
    아니면 하루에 저만큼만 하면되나요?
    2016.09.04 22:24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