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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스핏 공식 웜 업  (Crossfit 크로스핏 기초 프로그램 #0)

 

 

홈트레이닝/크로스핏/crossfit/웜업/워밍업/리복/크로스핏 프로그램/WOD 

안녕하세요. ^^ 오늘은 크로스핏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크로스핏 레벨 1 자격증~도 없습니다..

하지만 크로스핏에 많은 관심이 있으며 많은 크로스핏의 WOD를 해보았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1주 1일차 크로스핏 기초 프로그램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 이렇게 글을 작성 하게 되었구요. 크로스핏의 정의 같은것은 설명 하지 않겠습니다. 포스팅을 매일 하려는 것은 프로그램만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오셔서 가장 기본적인 1주 1일차 크로스핏 기초 프로그램을 따라해 주시는 것만으로도 큰 힘이 될 것입니다. 

 

 

 

 

 

 

Crossfit 크로스핏 공식 웜업

 

3 Rounds of 10~15 reps of / 각각 10~15회씩 3라운드 반복

 

Samson stretch ( do the samson stretch once each round for 15~30 seconds)

삼손 스트레칭 , 15~30초 동안 매 라운드 마다 한번씩 반복

Overhead squat with broomstick / 스틱으로 오버헤드 스쿼트

Sit-up / 싯업 (윗몸 일으키기)

Back-extension / 백 익스텐션

Pull-up / 풀 업 (턱걸이)

Dip / 딥스

 

 

 

 

 

 

 - 크로스핏 공식 웜업 동영상 -

 

 

 

 

 크로스핏 공식 웜업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크고 작은 얘기가 오고 가는데요~ㅎ

공식 웜업을 운동전 꼭 하고 운동을 해야 한다. 어떤 분들은 하지 않아도 된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그런데, 어떤 유명한 크로스핏 전문가가 얘기 하기를 꼭 크로스핏 공식 웜업을 하지 않아도 상관은 없다! 라고 얘기를 했습니다. 자신이 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근육을 충분히 워밍업 해주면 된다 라고 말이죠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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